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광주시의회 의원사진

홈으로

보도자료

보도자료 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광주시의회, 제286회 제1차 정례회 폐회
작성자 광주시의회 작성일 2021-06-24 10:59:14 조회수 83

광주시의회(의장 임일혁)는 지난 18일 제286회 제1차 정례회 제3차 본회의를 끝으로 18일간의 의사일정을 마무리했다.

 

이번 제1차 정례회에서는 2021년도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하고 2020회계연도 세입·세출 결산 승인의 건 등 각종 안건을 심사 하였고, 총 11건의 시정 질문을 통해 시민의 궁금증을 해소하고 각종 현안사항의 해결방향을 제시하는 등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펼쳤다.

 

지난 17일에 개최된 예산결산특별위원회에서는 ▲ 2021년도 제2회 일반 및 특별회계 세입·세출 추가경정 예산안 및 ▲ 2020회계 연도 세입·세출 결산 승인안과 ▲ 2020회계 연도 세입·세출 예비비 지출 승인안이 원안가결 됐다.

 

한편 총 8일간 진행된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에서는 집행부에 대한 감사를 실시해 시정업무 전반에 대한 평가와 문제점에 대하여 대안과 개선방안을 요구하며 건의 124건, 조치 132건 등 총 256건을 지적한 감사결과보고서를 집행부에 이송할 계획이다.

 

이번 회기 중 총 18건의 조례안 중 ‘광주시 문예회관 사용료 징수조례 전부개정조례안’ 및 ‘광주시 안전도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은 부결 했으며, ‘광주시 정책자문관 운영 조례안’, ‘광주시 폐기물처리시설 설치촉진 및 주변지역 주민지원기금 설치운용 등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2건은 수정가결, 나머지 조례안 14건은 원안가결 했다.

 

또한, 제3차 본회의에서 이은채 의원이 대표발의 한 ‘제5차 국도·국지도 계획 반영 촉구 결의안’을 채택하여 극심한 교통체증을 겪고 있는 광주시 내 국도 및 국지도의 교통 개선을 위한 대체우회도로 건설 및 도로 개량을 국토교통부에 강력히 요구하였으며, 이번 정례회 동안 총 6건의 결의안을 채택했다.

 

임일혁 의장은 “이번 정례회는 올바른 정책방향과 합리적인 대안을 찾아보는 중요한 시간이 됐다.” 면서 “정례회 기간 동안 열과 성을 다해 주신 동료의원과 적극 협조해주신 공직자 여러분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첨부파일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광주시의회 황소제·박현철·이미영 의원, 공약 및 입법활동 평가 우수의원 선정
이전글 광주시의회 6월 칭찬공무원, 보건행정과 이대수 보건행정팀장 선정